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뒤로가기
제목

주문취소공지사항

작성자 SimPlo(ip:)

작성일 2020-04-10

조회 292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심플로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배송지연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이 하락하며

힘든 시기를 같이 버티고 계시는 사장님들께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린것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4월13일부터 주문취소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해외에서 수입하고 사입과 구매를 대행해주는 도매몰과 기업들은 본래 주문을 넣어주시면 짧으면 2주 길면 한달넘게동안은 주문취소를 받지 않고 있었습니다.

심플로또한 그렇게 진행을 하던중 약 1년전부터 사장님들의 고충과 재고부담을 함께 나누고자

제작, 수입 도매몰로서는 처음으로 주문취소건을 받아주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지그재그, 쿠팡 및 소셜커머스, 오픈마켓일부 등 고객위주의 시스템으로 무분별한 고객들의 주문취소가 생겨나며

당일 주문한건들에 대한 취소 및 출고후 취소, 출고전 취소 등

하루에도 100건 가까이 되는 주문취소를 심플로는 받아들이고 사장님들의 최대한 재고부담을 줄이기 위해 많은 자금과 노력을 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공장, 업체 및 국내업체에서 잦은 주문취소로 인한 보이콧 및 영업방해등으로 상품을 보내주지 않는다거나 신고로 인하여

사입에 제약이 생겨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루에 3번이상 300개가 넘는 해외업체들의 실시간 배송조회 시스템도 만들어서 빠른 피드백으로 배송을 보내드리고 있었으나


심플로가 업체에 사입신청을 넣고 취소하고 그 다음날 같은 상품을 다시 주문넣고, 또 취소하는 일,

공장및 업체가 심플로의 사입신청을 한 상품을 준비하고 보내기 전에 취소하여 판매회전율이 어려워진점

정상인 상품을 보냈으나 고객의 변심으로 인한 취소건으로 정상상품을 다시 반품하는 일

(50%의 상품은 심플로에서 재고를 안고 해외 재판매 , 국내 즉시발송, 당일발송, 세일 및 기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공장과 업체는 다른곳에 팔수 있었던 상품을 구매와취소의 반복으로 판매를 하지 못했으므로 영업방해를 제기하였습니다.

심플로 대표아이디와 함께 중국사입팀과 직원들의 모든 명의로 돌아가면서 사입신청을 넣고 주문취소를 반복하는것에도

한계가 와서 더 이상의 취소건을 진행하기가 어려워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코로나가 팬데믹현상으로 전세계가 더 어려워지고 있지만

불행중 다행으로 시발점이 였던 중국은 현재 공장 및 운송이 정상화가 되어서

코로나 전만큼 빠른속도는 아니지만, 상품들이 잘 입고되고 있으며 심플로도 빠르게 특송으로 상품을 받아서

사장님, 고객님들께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심플로의 주문은

해외 수입건은 오전9시

국내재고보유 출고건은 오후4시

2번의 주문이 들어갑니다.


수입건에 한해서 오전10시부터 그 다음날 오전8시까지 들어간 주문은 취소가 가능합니다.

국내재고보유상품은 오후3시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사입신청을 넣기전의 "나의 주문내역의 [상품준비중] 상태"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수입주문건을 오전에 넣는 이유는 오후에 사입을 진행해도 업체출고가 오후가 아닌 다음날 오전에 대부분 출고가 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사장님들께서 고객들의 무분별한 주문취소를 줄일수 있는 방법은

고객의 시선이 닿는곳의 공지, 배너

고객이 결제하기전에 다시한번 확인을 요하는 방법

넉넉한 배송기간을 공지하여 급한 사람의 소비고객을 우회하는 방법

CS응대등으로 체계를 잡아보는게 긍정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심플로의 장기적인 비전과 튼튼한 사장님들의 쇼핑몰을 위하여 내린 결정이오니

부디 사장님들의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follow us